공명선거 및 투표참여를 위해 서울시민께 드리는 말씀

서울특별시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성지용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1/03/24 [16:36]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를 위해 서울시민께 드리는 말씀

서울특별시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성지용

시대일보 | 입력 : 2021/03/24 [16:36]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내일부터 서울시장보궐선거의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번 보궐선거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미래를 위한 정책을 결정하고 시행하는 대표자를 선출하는 선거입니다.

 
 선거를 계기로 서울시가 한층 더 발전하고 서울시민 모두가 더욱 행복해지기를 기대하면서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후보자의 자질과 공약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후보자가 제시하는 정책과 공약이 과연 실현 가능한 것인지,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추었는지를 세심하게 살펴보시고, 진정으로 서울시를 위해 헌신할 적임자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당과 후보자는 솔선하여 법을 지키고 실천 가능한 정책과 공약을 유권자에게 제시하며 선의의 경쟁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선거관리위원회는 최고의 방역이 최선의 선거관리라는 자세로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모든 투표소의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으로 거소투표 신고를 한 유권자는 병원, 생활치료센터 등에서 거소투표를 하면 됩니다.

 
 거소투표 신고기간이 지나 확진 판정을 받은 유권자를 위해서는 특별 사전투표소를 설치하여 투표권 행사를 지원하겠습니다. 투표 당일 투표소 입구에서는 발열체크를 하고, 이상이 있는 유권자를 위해서는 임시 기표소를 마련하겠습니다.

 
 투표하러 가실 때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투표 사무원의 안내에 따라 거리두기에 협조하는 등 투표참여 행동수칙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보궐선거의 투표시간은 사전투표는 4월 2일과 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4월 7일 선거일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보궐선거일은 법정공휴일이 아닌 평일인 만큼 반드시 자신의 투표소를 꼭 확인하시고 투표소로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선거관리위원회는 ‘엄정 중립과 공정 관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선거관리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이번 선거도 유권자의 의사가 선거결과에 그대로 반영되도록 투표와 개표절차를 더욱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하겠습니다.

 
 이번 서울시장보궐선거에 투표로 참여해주셔서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수도 서울의 주인임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