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학부모-학생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계 프로그램 운영

김안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5/16 [15:47]

장흥고, 학부모-학생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계 프로그램 운영

김안선 기자 | 입력 : 2021/05/16 [15:47]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본교 온라인 학습실에서 2학년 학생 전체 및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연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의 진로 희망에 따른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도내의 진로 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 지원단 교사를 초청하여 학생 생활기록부 컨설팅 및 드림플러스, 어디가 샘을 활용한 체계적인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상담 시간 사전 선택제로 운영됐으며, 미리 배부된 기초 조사지를 기반으로 학생의 성적, 적성, 희망 진로에 맞추어 희망 대학, 학과, 전형 정보 및 입시 고민을 나누는 깊이 있는 상담으로 참여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3학년 진학을 앞두고 대학 선택 및 학과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현장 경험이 많은 도내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지원단 선생님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담을 받은 장흥고 2학년 학생은 “대입 전형 종류와 방법이 다양해 입시 전략을 세우는 것이 막막했는데 대입 전형 정보를 제시해 주시고, 선배들의 예를 들어 희망 대학과 학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진로진학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최선을 다해 입시를 준비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는 등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 진학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