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무원 대상 ‘규제개혁 과제 공모’에서 우수과제 7건 선정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14:38]

고양시, 공무원 대상 ‘규제개혁 과제 공모’에서 우수과제 7건 선정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1/05/10 [14:38]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규제개혁 과제 공모’에서 7건의 우수과제가 지난 7일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23일부터 4월 7일까지 내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과제 공모를 진행해 총 30건의 과제를 접수했다. 그리고 4월 29일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지난 7일, 이재철 제1부시장이 주재하는 보고회에서 7건의 우수과제가 최종 확정됐다.

 

최우수 과제는 일산서구보건소 양윤혜 팀장이 건의한 ‘코로나19 자가격리통지서·수령증 배부에 따른 절차 개선’이 선정됐다.

 

양 팀장은 자가격리통지서가 전달되는 데에 시간이 걸려 본인이 격리자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무단이탈하는 사례를 지적했다. 또한, 생활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격리통지서 분실 시 재발급을 위해 보건소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도 언급했다.

 

이에 따라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에 전자문서로 격리통지서를 받는 것에 동의한 사람에게 전자통보방식으로 문서를 배부·수령하는 방안을 건의했다.

 

이외에도 ▲주택관리업자의 행정처분내역 전산화 및 통합관리 시스템 개선안(주택과 송유진 주무관) ▲대학교 제증명 즉시발급을 위한 정부24 시스템 개선(일산동구 시민봉사과 박민경 주무관) ▲같은 법인 대표로 되어있는 식품 업소의 변경 신청 처리 및 서류 간소화(식품안전과 고혜진 주무관)(이상 우수) ▲건축허가 후 신탁계약 체결 시 소유권 인정(감사관 정석영 주무관) ▲식품 관련 영업 온라인 신고 시스템 개선(식품안전과 성수아 주무관) ▲보험의 가입 및 선정(계약의 체결) 주체에 대한 두 법률 간의 상충(주택과 강명애 주무관)(이상 장려) 등이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시는 선정된 과제를 중앙부처에 제출해 정책 반영 또는 법령 개정을 건의한 상태이다. 또한, 제출된 과제의 내용을 보완․개선해 과제가 제도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이재철 고양시 제1부시장은 “시민들의 불편 사항 개선을 위해 문제의식을 갖고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규제 개혁의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