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축사냄새저감, 부숙도촉진에 효과적인 미생물 무상공급

김명회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6:57]

이천시, 축사냄새저감, 부숙도촉진에 효과적인 미생물 무상공급

김명회 기자 | 입력 : 2021/04/13 [16:57]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농업기술센터 생산 친환경미생물이 농업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도에 나선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유산균, 고초균, 효모균, 광합성균, 클로렐라 등의 미생물을 생산하고 있다.

 
미생물을 작물에 이용하면 농산물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가축에게는 사료첨가제로 활용 시 사료효율을 높여주고 소화율이 높아짐에 따라 가축분에 대한 냄새를 저감 시켜 악취로 인한 민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생물 공급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친환경미생물배양실로 신청(장호원 645-3497, 이천본소 644-4166)을 하면 공급량, 공급방법 등을 상담한 후 생산된 미생물을 공급 받을 수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친환경미생물 600톤,  BM활성수 1,000톤을 생산하여 관내 농업인에게 공급 한바 있다.

 
정현숙 기술보급과장은 “친환경미생물은 축산환경 개선과 축사냄새 저감, 토양개선, 병해충예방, 작물생장에 도움을 주는 미생물로 농업인들이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 ”한다며 “올해는 미생물 공급시설에 대해 가축전염병 교차오염을 줄이고자 대인방역소독기를 설치하고, 자동 공급시스템을 설치하여 편리하게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시설을 보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명회기자 cdolls@naver.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