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정상린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6:46]

성북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정상린 기자 | 입력 : 2021/04/13 [16:46]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청소년의 적극적 참여권 보장을 위해 ‘2021년 제13기 성북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및 아동권리지킴이 위촉식’을 10일 개최했다.

 
올해로 13기를 맞는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이번에 총 24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참여위원회 구성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많은 청소년들의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의미 있는 위촉식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이번 제13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 중도입국 청소년, 학교 내 청소년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날 위촉식은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위촉장과 위원증을 모든 위원에게 직접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여식 후 참여위원으로서의 적극적인 활동에 대한 다짐 낭독이 이어졌고, 구청장의 격려사를 끝으로 1부가 마무리됐다.

 
실내환기와 방역조치 후 열린 2부에서는 참여 청소년간의 관계를 형성하고 친밀감을 높이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어색한 분위기를 풀고,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일정을 공유했다.

 
성북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및 아동권리지킴이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 「성북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12조에 따라 1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아동·청소년참여예산제 및 열린토론회 기획, 아동청소년 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참여권 및 아동권리 증진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상린기자 sangrinchung@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