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학생, 학생상담센터 언택트 상담 앱 「유한누리」개발

박재근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4:19]

유한대학교 학생, 학생상담센터 언택트 상담 앱 「유한누리」개발

박재근 기자 | 입력 : 2021/04/07 [14:19]

 

 
◈ IT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 6인의 재능기부로 개발된 상담 앱

 
◈ 2020년 개발 완료되어 2021년 4월 중 재학생 대상 개시 예정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지난 2020년 COVID-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학생들이 교내 심리 및 진로상담 지원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학생상담센터의 어플리케이션 ‘유한누리’가 개발되었다.

 
상담 앱 ‘유한누리’는 모바일 환경에 적응력이 높은 대학생들을 위하여 화상상담, 이메일 및 전화상담 등 비대면 상담을 다각화하여 서비스를 제공 한다.

 
‘유한누리’ 앱은 ▵이용안내 ▵상담 및 심리검사 간편예약 시스템 ▵채팅상담 ▵문의&응답(Q&A) 등의 메뉴로 구성되었다. 간편예약 메뉴를 통해, 기존 상담 신청접수 및 일정의 배정 과정에서 나타난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였다. 특히 상담 예약시간에 맞춘 push 알람 기능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채팅상담 기능을 통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상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개인별 문의&응답 메뉴를 이용하여 상담센터와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

 
IT소프트웨어학과 3학년 학생 6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지도교수 주형석)의 팀장 김태우 외 팀원 5명의 학생은, “COVID-19로 인한 비대면 학교생활이 반복되면서 학생상담센터에서 상담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졸업 전 뜻깊은 일을 해보자는 마음으로 동기들과 의기투합하여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게 되었다.”며 “학교 상담센터에서 제공되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은데 학생들이 잘 모르거나 이용하지 않는 것이 안타까웠다.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친구들과 후배들이 많은데, 이 앱을 나만의 주머니 속 상담실이라고 생각하면서 상담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고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수민 학생상담센터 센터장은 “졸업 및 취업 준비로 바쁠 시기에 많은 정성과 노력을 쏟아준 프로젝트팀 학생들과 IT소프트웨어학과의 주형석 교수님께 감사를 표한다.”며 “COVID-19 장기화로 인해 온택트(Ontact) 시대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는 이때, 학생들의 심리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담센터의 운영과 상담 프로그램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최근 자율개선대학선정, 후진학선도형지원사업 선정,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등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재정적 부담 완화와 폭 넓은 지원으로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