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제308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 4건 처리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1/10 [15:31]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제308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 4건 처리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11/10 [15:31]
본문이미지

▲ (사진 왼쪽부터 한상욱, 박학용, 강선영, 이종숙 의원)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의장 박성호)는 제308회 임시회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최종 의결했다.

 

먼저 한상욱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청소년 지원 카드 운영 조례 폐지조례」는 2021년부터 입학준비금 지원사업 추진 및 확대 시행에 따라 ‘강서구 청소년 꿈-IN-카드’ 지원 사업이 종료되어, 해당 조례를 폐지하고자 발의하였다.

 

박학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강서구 결산검사위원 정수를 기존 6명에서 3명이상 10명 이내로 개정하여 결산검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증대하고, 검사 위원의 직무를 명확히 하여 결산검사위원에게 책임성을 부여하고자 개정하였다.

 

강선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최근 환경친화적 자동차 및 충전시설의 빈번한 화재 발생으로 해당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저해가 우려되어, 충전시설에 대한 화재안전시설을 지원하는 사항을 규정하여, 우리 구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고 구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자 개정하였다.

 

이종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우리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동휠체어 등 보조기기의 안전한 사용을 제고하는 사업 추진 근거를 마련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이동권을 보장하고자 조례를 개정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강서구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