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사를 위한 생활교육한마당 개최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생활교육한마당 교원·학부모 연수 진행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1/02 [20:25]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사를 위한 생활교육한마당 개최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생활교육한마당 교원·학부모 연수 진행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11/02 [20:25]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은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을 위하여 생활교육한마당 교원·학부모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2024 강서양천 국토인생 내게 다(多)가온 수업나눔 한마당’과 연계하여 학교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에 진행되는 생활교육 한마당은 교사-학생, 학생-학생 간 좋은 관계맺음을 통해 교실혁신, 수업혁신을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10월 28일(월) 진명여고에서 자녀의 사회성 발달에 관심이 많은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슬기로운 학교생활-사회성 좋은 아이가 되는 비결’ 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현수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사회성이 좋은 자녀를 기르기 위한 5가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 29일(화) 허준박물관에서 관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실 속 위기학생 함께 지도하기’는 서울시교육청 행동중재전문관과 강서양천「교실 내 긴급 행동지원」사업과 관련된 봉사자, 교사 등이 강사로 참여하여 사례나눔을 진행하여 교실 속 위기 학생에 대한 지도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다가오는 11월 6일(수)과 7일(목)에도 선생님이 알아야 할 기초 법률 상식부터 ‘위해유 관계 성장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내용까지 교원의 학생 생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생활교육 전문가 한산초 이진우 교사와 이수경, 최경옥 관계중재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한 질높은 교원 연수가 마련되어 있다.

 

강서양천교육청 손기서 교육장은 “이번 생활교육한마당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 기반이 조성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학교폭력과 교권침해가 줄어들어 학생․교사․학부모가 다같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