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나경원 의원, 사당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개통식 참석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20:26]

나경원 의원, 사당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개통식 참석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9/25 [20:26]

 


[시대일보=강형구 기자]나경원 국회의원 (5선, 국민의 힘 동작을)은 지난 24일 사당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개통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국민의 힘 시·구의원들과 서울시 교통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이 함께 했다.

사당역은 2호선과 4호선이 지나는 환승역으로 일일 평균 17만여명의 승객이 이용할 만큼 서울을 대표하는 역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 몇몇 출입구와 달리 8번 출입구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통행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계속 제기되어 왔었다.

나경원 의원은 사당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예산 확보 및 지원 문제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마침내 서울 교통 공사에서 2022년 공사 발주 및 계약을 체결했다. 나경원 의원은 지난 24일 공사 기간을 2개월 앞당겨 조기 개통시킴으로써 사당역의 시급한 교통 불편 민원을 해소시킬 수 있게 되었다.

나경원 의원은 “사당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누구보다 환영합니다. 이동이 편하고 빨라지면 그만큼 유동 인구도 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성 증진 뿐만 아니라 사당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상하행 두 대로, 계단폭을 3면으로 만들고 손잡이 부분도 여유를 두어 무엇보다 안전을 고려한 점에 감사드립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경원 의원은 사당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현황 설명을 들은 후 개통식에 참석한 지역 주민들 및 관계자들과 에스컬레이터를 시승하며, 함께 소감을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나경원 의원은 “그동안 계단을 오르내리느라 힘들었을 주민 여러분들의 불편함이 해소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구청장 시·구의원들과 더욱 노력해 이수역 에스컬레이터와 캐노피도 곧 완성시켜 동작 구민들의 불편 해소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라며 교통 약자와 시민들의 지하철 이용을 위해 힘쓸 것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