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광군,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서 기량 뽐내

영광승마장 승마교관, 장애물 부문 및 국산마 품평회 부문 입상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20:38]

영광군,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서 기량 뽐내

영광승마장 승마교관, 장애물 부문 및 국산마 품평회 부문 입상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4/09/19 [20:38]

▲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 참가한 영광승마장 승마교관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영광군


[시대일보=고경석 기자​]영광군은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 참가한 영광승마장 승마교관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 3일간 경상북도 구미시 승마장에서 개최된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서 ▲영광승마장 조수형 교관 ▲영광승마장 유설희 교관이 장애물 부문과 국산마 품평회 부문에서 각각 4위, 5위를 차지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어린말 승마대회는 2018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국산 승용 우수마 조기 발굴 및 효과적인 선발을 도모하고 승마대회를 통한 국산 승용마의 유통, 소비 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마사회 말 등록원에 등록된 국산 4~7세의 승용마를 대상으로 마장마술 3종목과 장애물 6종목, 국산마 품평회 스포츠말 부문과 퇴역마 부문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영광승마장은 장애물 D class(100cm) 종목에서 4위(조수형 교관), 국산마 품평회 퇴역마 부문에서 5위(유설희 교관)를 차지하며 11월 개최되는 ‘어린말 대회 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얻게 되었다. 이에 두 교관들은 “향후 대회에선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자신들의 포부를 밝혔다.

 

영광군 관계자는“뛰어난 교관들 덕분에 전국에 영광승마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영광승마장에 방문하면 우수한 교관들에게 승마를 배워 볼 수 있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