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로구,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 특별 강연
- 공약사업 담당자 52명 대상 공약 관리 및 실천 노하우 등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20:20]

구로구,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 특별 강연
- 공약사업 담당자 52명 대상 공약 관리 및 실천 노하우 등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9/11 [20:20]

▲ ‘공약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에 앞서 문헌일 구로구청장 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대일보=강형구 기자]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이달 10일 공약사업 담당자 52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약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3차 연도를 맞이해 공약사업 담당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실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해 ‘다시 쓰는 지방자치-회복력(Resilience)’을 주제로 △변화하는 사회흐름에 맞는 정책(공약) 추진 방향 △공약의 체계적 실천과 관리를 통한 이행률 제고 방안 △주민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담당 직원들이 공약사업을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공약 이행 점검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따뜻한 동행, 변화하는 구로’를 슬로건으로 △첨단산업 △공감‧소통 △공부 △안전‧건강 △일자리 △골고루 잘사는 도시 6대 분야로 나눠 75개 공약사업 추진에 주력하고 있으며, 분기별 공약사업 이행 사항을 자체 점검 후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로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