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참석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충청권 부위원장 위촉

길기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6:04]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참석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충청권 부위원장 위촉

길기배 기자 | 입력 : 2024/09/09 [16:04]
본문이미지

▲ 위촉식 개인.    

 

[시대일보=길기배 기자]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지난 6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특위 위원장과 임원진 등을 선출하고 향후 일정 및 운영 계획 등을 논의하면서 본격적인 특위 활동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은 지난해 1기에 이어 제2기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충청권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다.

 

안경자 의원은 “제1기에 이어 제2기 위원으로 연임한 것뿐만 아니라 충청권 부위원장으로 위촉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공항 소음 문제는 단순한 소음 피해를 넘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사안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충청권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충청권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공항 소음 피해를 겪고 있는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 시도와 협력하고, 지속 가능한 대책 마련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의 시도의회 의원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특별 기구로 지난 6월 제1기 위원회 활동을 마치고 새롭게 시·도의원 16명, 전문가 2명으로 제2기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공항소음 대응 정책 개발·연구, 관련 제도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전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