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 제2차 사회적경제 의좋은마켓 기획전 성료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5:32]

2024 제2차 사회적경제 의좋은마켓 기획전 성료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9/03 [15:32]

 

[시대일보=변동하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신세계백화점 3층 야외광장(의정부역사 앞)에서 ‘사회적경제 의좋은마켓 기획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 기업에 판로를 지원하고 가치소비를 통한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시와 경기 북부지역의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20개 업체가 참가해 직접 담근 식혜와 경기 북부지역 쌀로 만든 떡부터 가공식품, 수공예품, 재사용품, 친환경 용품 등을 판매했다.

이번 기획전은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제2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와 연계, 보다 다채로운 기획 행사(이벤트) 등을 선보여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저렴하고 우수한 품질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찾는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재사용샵 사회적기업과 함께 하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구역(코너)’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곳에서는 헌옷과 패션잡화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하는 참여 운동(캠페인), 사회적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및 사회적가치 활동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를 대표하는 문화행사와 연계해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가치 확산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의 우수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사회적가치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