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전원 속 문화산업도시 고양의 브랜드 제고 전략 모색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5:05]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전원 속 문화산업도시 고양의 브랜드 제고 전략 모색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8/26 [15:05]
본문이미지

▲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시대일보=변동하 기자]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8월 23일 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전원 속 문화산업도시 고양의 브랜드 제고 전략 모색’을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용역수행기관인 한국정책학회의 오수길 책임연구원, 이춘열, 이미림,  김웅 연구원이 참석하였으며, 고양시 집행부에서는 언론홍보담당관, 환경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착수 보고,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김해련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고양시의   문화 자원을 도시브랜드 활성화 요소로써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방안이 나오길 기대한다.”라며 “우리 의원들도 단순히 문화를 여가의 개념만이 아닌 산업으로서 육성하고, 이를 브랜드로 확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민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며, 공동체 문화의 향유라는 대원칙에 입각해 문화적 자본 형성 정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제도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의 유·무형의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김해련 의원, 부회장 김미경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송규근, 정민경, 임홍열, 문재호 의원이 소속되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고양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