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일보=한진호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8월 20일(화)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전문 강사진과 함께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스토어 개설 방법’을 주제로 한 1차시 강의를 시작으로 2024 의성형 로컬셀러 양성교육(2기)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지역의 농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물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8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교육은 키워드 추출 및 상품 등록, AI를 활용한 제품 영상 제작 등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제 판매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지난 3월~5월에 진행된 1기 교육을 통해 총 16개의 스토어가 개설되었으며 개설자의 80%에 실매출이 발생했다. 또, 기존 셀러의 평균 매출이 50% 증가하는 데 그치지 않고 네이버 셀러등급 ‘파워’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길 바라며 의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여 궁극적으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주체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추후 9월에 예정되어있는 심화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의성군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