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유치 경쟁력 확보 위한 기업유치위원회 개최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8/19 [15:19]
[시대일보=변동하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업유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업유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 기업유치위원회는 기업유치 및 지원에 관한 사항과 그 규모를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기업지원 관계기관 및 경제‧경영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 등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먼저 ‘관외 기업의 관내 이전에 따른 입지보조금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다뤘다. 지난 6월 의정부시로 이전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지역본부가 ‘의정부시 기업유치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신청한 입지보조금 1억 원을 심의해 지원하기로 했다.
두 번째 안건은 ‘이주근로자 이사비용 지원 조건 및 규모’에 관한 사항으로, 의정부시로 이전하는 기업의 이주근로자에게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을 논의했다. 지원 규모는 근로자 1인당 80만 원에서, 세대 전원이 이전할 경우 최대 140만 원으로 결정됐다. 단, 지원금을 받은 대상자는 전입일로부터 2년 이내에 퇴사, 이직, 또는 타 지역으로 주민등록 이전 시 지급된 보조금 전액을 환수한다는 조건이다.
위원장 박성남 부시장은 “의정부시는 경기북부의 중심 도시로서 최근 2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5개의 기업을 유치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기업유치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기업유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지역본부는 올해만 4조4천억 원의 투자계획을 가진 대규모 조직이다. 본부 및 사업단 직원과 내방객 방문을 통한 유동인구 증가, 유관 기업들의 추가 입주 등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파급효과가 크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법인지방소득세 납부를 통해 의정부시 세입도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정부시 관련기사목록
-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공원으로 시민 품으로
- 의정부시, 반응형 미디어보드로 지역상권에 활기를!
- 의정부시,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거취에 대한 경기도의 입장 표명 요구
- 의정부시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경기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2024 제2차 사회적경제 의좋은마켓 기획전 성료
- 의정부미술도서관,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성료
- 2024년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민락 맥주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홍보 나서
- 2024 올해의 청년상 8인 시상
- 의정부시, 2024년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의정부시, 도로조명시설 전기계약 전수조사로 2억3천여만 원 절감
- 문화도시 의정부, ‘제2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성료
- 의정부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의정부시 요양원 입소노인 재산권 보호 위해 전수조사 실시
- 의정부시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센터, 여름방학 튼튼교실 성료
- 의정부시 ‘건설기계 불법주기’특별단속 실시
-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우리가족 행복베이커리’ 실시
- 의정부시 송산3동, 일회용품 제로 홍보 운동(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 의정부시 민락동 주변 교통신호체계 개선 결과 통행시간 20% 감소
- 의정부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팀, 8‧15 경축 양양 국제 및 전국 사이클대회 종합우승 쾌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