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첨단기술기반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기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9:56]

'첨단기술기반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기호 기자 | 입력 : 2024/06/14 [09:56]

 

[시대일보=이기호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3일 오후 2시 부산지산학협력센터 중회의실에서 4개 기관과 「첨단기술기반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체결기관은 시, 제이이시(JEC), (재)부산테크노파크, 한국탄소산업진흥원,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윤 시 반도체신소재과장, 토마스 르프레트레(Thomas Lepretre) 제이이시(JEC) 부대표, 김형균 (재)부산테크노파크 원장, 유경민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본부장 직무대행, 박종수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이날 협약 기관들은 부산 미래 신산업 성장 기반과 주력산업 고도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복합소재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복합소재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사업 발굴에 집중하고, ▲제이이시(JEC)는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 기획 및 기업 유치를 지원한다. ▲(재)부산테크노파크는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 기획 및 사업 추진을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복합소재 핵심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관련 행사를 기획 및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제이이시(JEC)는 복합소재 홍보 및 응용 분야를 육성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국제적인 복합소재 전시회인 '제이이시 월드(JEC WORLD)'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전시회는 지난 3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렸으며, 100여 개국에서 1천300여 업체와 4만 3천500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정윤 시 반도체신소재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이 아시아 복합소재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오는 2026년 부산에서 개최될 '제이이시 아시아 포럼*(JEC ASIA FORUM)' 행사가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JEC FORUM: 대륙별로 순차적으로 개최하며, 콘퍼런스, 비즈니스 미팅, 기업투어로 구성하여 3일간 진행되며 올해 2024년은 태국 방콕에서 개최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