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동구 천호 지하보도 문화갤러리 새 단장

천호 로데오거리와 주꾸미 골목 사이에 위치…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
예술작품 전시, 생일파티 등 소규모 친교 모임 명소로 각광 받을 것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22:26]

강동구 천호 지하보도 문화갤러리 새 단장

천호 로데오거리와 주꾸미 골목 사이에 위치…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
예술작품 전시, 생일파티 등 소규모 친교 모임 명소로 각광 받을 것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6/11 [22:26]

▲ 천호지하보도 문화갤러리

 

▲ 천호지하보도 문화갤러리 중 작은갤러리



[시대일보=강형구 기자]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천호 지하보도 문화갤러리가 새단장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갤러리 위치는 천호로데오거리와 성내주꾸미 골목을 이어주는 곳에 있으며, 천호 지하주차장은 물론 힐스에비뉴 천호역의 빗살공원과도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높다.

공간은 크게 30㎡(약 9평)의 전시공간인 ‘거리갤러리’와 회의장소로 사용이 가능한 ‘작은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시 공간은 현대적인 감각에 따뜻함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다. 또한 빗살공원과도 조화를 이루도록 공원과 같은 대리석으로 입구를 단장하고, 바닥조명으로 안내 사인을 표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작은 갤러리’의 경우 소규모 모임이 가능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청년과 청소년, 주민 등 동호회 활동을 우선하여 무료로 공간을 대여할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한 지하보도 문화갤러리는 천호로데오 거리와 성내주꾸미 골목에서 여가를 즐기고, 길을 걷다가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접하는 힐링 공간으로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준오 도시경관과장은 “지하보도 문화갤러리는 청년들이 머물 수 있는 문화와 예술, 커뮤니티 공간으로 우선하여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거점이자 주변 상가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전진기지로 역할을 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강동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