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경기 AI 간편 치매 체크 무료 서비스 한시 운영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6/11 [14:51]
[시대일보=변동하 기자]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간단한 음성 인식 검사로 치매 위험도를 알 수 있는 ‘경기 AI(인공지능) 간편 치매 체크’ 무료 서비스를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 중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한 음성 인식 검사다.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치매 위험도를 약 3분 만에 확인할 수 있다.
평소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전화(1668-4157)를 걸어 검사 링크를 문자로 받고 접속 또는 QR코드 인식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는 필요하지 않으며, 검사 대상자 외에 가족이나 지인의 스마트폰으로도 검사가 가능하다. 단, 기기당 1회만 검사할 수 있다. 5월부터 운영 중이며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검사가 완료되면 바로 결과를 분석해 정상군일 경우 치매 예방 수칙을, 관리군으로 판정되면 가까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무료 선별검사(CIST)를 받도록 안내한다.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031-870-615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장연국 소장은 “경기도 특화사업인 ‘경기 AI 간편 치매 체크’가 치매 조기 진단 및 예방에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간편한 검사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정부시 관련기사목록
- 의정부시, 집중호우 대비 하천 차단 시설물 일제 점검 및 보수 실시
- 네이버와 손잡고 공공정보 특화검색 서비스 개시
- 장애인 특장차량 운전원 교육으로 교통복지 안전 강화
- 2025년 고향사랑기금 신규 사업 발굴 위한 설문조사 실시
- 현충탑 메모리얼 파크 설계용역 착수
- 보건소, 의정부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구강보건의 날 기념 운동(캠페인) 실시
- 의정부시, 교통신호체계 최적화 사업 마무리
- 과거와 미래를 잇는 캠프 레드클라우드, 의정부시의 새로운 내일을 그리다!
- 의정부시, 2025년 ‘잡(JOB)아라! 현장출동’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
- 의정부시, ‘제3회 복지뮤지엄’ 개최
- 의정부시 보건소,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친환경 시설 탈바꿈
- 의정부시, 자연 속의 휴식과 소통…제1회 가든-페스타 개최
- 의정부시, 민락천변 유휴녹지에 쌈지공원 조성…오솔길과 정원형 쉼터 마련
- 가정위탁 부모 보수교육 실시
- 장마철 대비 비점오염저감시설 점검
- 지능형(스마트) 혁신으로 미래도시 가치 높인다
- 새뜰마을사업 통해 빼벌마을 생활기반시설 구축 본격 추진
- 가능동 신곡동 녹지 공간에 맨발 황톳길 조성
- 의정부시, 노숙인 자립 돕는다
- 교통신호체계 최적화 3단계 완료...평화로 등 주요 도로 통행여건 개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