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함께 해요 공유계양’으로 공유경제 활성화인천시 주관 ‘2024년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 선정 추진[시대일보]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역사회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해요 공유계양’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앞서 인천시 주관 ‘2024년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1천만 원의 시비를 확보하고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내용은 3단계로 ▲기초 이론교육 ‘반가워 공유계양’, ▲실습교육 ‘배우자 공유계양’, ▲홍보캠페인 및 성과공유전시회 ‘함께 해요 공유계양’으로 운영되며, 교육은 효성동에 위치한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내 공유공간에서 진행된다.
이론교육 ‘반가워 공유계양’은 성인 대상으로 6월 중 2회 교육을 진행해 총 33명이 수료했으며, 유아 및 청소년 대상 교육인 ‘공유야 놀자’를 7~8월 중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계양구는 오는 6월 10일까지 계양구민을 대상으로 실습교육 ‘배우자 공유계양’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교육 인원은 베이킹 교육 ‘별난부엌반’과 공예 교육 ‘별난공방반’을 각 5기로, 총 120명이다.
참여 신청은 네이버폼으로 작성 제출하거나 계양구 스마트도시재생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도시재생팀(☎450-6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계양구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