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시, 무술목 해변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해변정화활동’

UN세계해양의날 기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 회원도시와 동시 실시

이현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13:19]

여수시, 무술목 해변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해변정화활동’

UN세계해양의날 기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 회원도시와 동시 실시

이현연 기자 | 입력 : 2024/06/09 [13:19]
본문이미지

▲ 모두가 함께하는 해변정화활동.    

 

[시대일보=이현연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5일 무술목 해변에서 ‘깨끗한 만(bay)과 해변, 모두 건강한 지구를 위해’라는 주제로 ‘모두가 함께하는 해변정화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UN(유엔)세계해양의 날(6월 8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 21개국 43개 만(bay, 灣) 회원이 동시에 실시하는 글로벌 정화의 날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시를 비롯해 여수만협회와 여수해양경찰서, 전남요트협회, 여수요트협회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변 및 수중의 쓰레기 약 4톤을 수거했다.  

 

강병석 아름다운 여수만 협회 회장은 “바다를 깨끗하게 보전하는 일은 우리가 다음세대를 위해 꼭 해야 할 임무인 만큼,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바다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협회도 다음세대에게 깨끗한 바다를 물려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는 만(bay, 灣)을 보유한 도시들이 만의 보호와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1997년 설립한 국제협회다. 여수시는 지난 2009년에 가입했으며, 지난해 협회 총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