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2024 공무 국외 활동 중 앙카라시청 방문 및 참전 용사를 만나 감사 인사

- 앙카라시청 방문하여 현지 사회서비스 및 공공의료 정책 현황 청취 
- 튀르키예 앙카라시 유일한 참전 용사를 만나 큰 절로 감사 인사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5/19 [22:57]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2024 공무 국외 활동 중 앙카라시청 방문 및 참전 용사를 만나 감사 인사

- 앙카라시청 방문하여 현지 사회서비스 및 공공의료 정책 현황 청취 
- 튀르키예 앙카라시 유일한 참전 용사를 만나 큰 절로 감사 인사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5/19 [22:57]

▲ 튀르키예 앙카라시청 방문

 

▲ 6·25 참전 용사께 큰절로 감사의 인사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공무 국외 활동으로 튀르키예를 방문하는 일정 중에 5월 10일(금) 14:00 앙카라시청을 방문하였다. 앙카라시 보건국장을 만난 자리에서『제10차 건강 도시연맹 세계 총회』참석 요청 서한을 전달하고, 앙카라시의 복지 및 공공의료 등 사회복지서비스 체계에 대한 정책과 현안을 청취하였다.

 

보건복지위원회의 공무 국외 활동은 5월 6일(월)부터 13일(월)까지 튀르키예의 복지, 여성·가족, 공공건강 서비스체계를 비교 시찰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 기간 동안 여성 직업훈련 교육 기관, 화이트헤븐 정신장애인 케어센터, 알츠하이머 데이 라이프 센터 등을 방문하여 저출생 개선 및 사회적 취약계층인 노인과 장애인 등에 대한 지원 정책을 조사하고 정보를 수집하였다. 또한, 필수 의료정책을 포함한 공공의료 체계를 비교 조사하였다. 튀르키예의 사회복지전달체계 및 의료체계는 유럽의 정책과 사례가 유사하다. 한편 튀르키예는 한국전쟁에 2만여 군을 파병한 '4대 참전국' 중 하나로, 이에 우리나라에선 '형제국가'라고 불린다.

 

앙카라시 방문 현장에서는 건강관리국장을 통해 지방자치법을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시의 공중 보건 의료정책 및 공중 보건 분야에서의 활동과 함께 사회복지부로부터 앙카라시 사회서비스와 공적부조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였다. 이후 현지의 응급처치 훈련을 통해 양성된 전문가를 주축으로 메르켈 센터의 건립계획과 중독재활치료센터의 건립 계획 등 현재의 복지 현안 등과 관련하여,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들과 약 3시간이 넘도록 복지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보건복지위원회 방문에는 특별한 만남이 있었다. 콘야의 소도시 카라타이시의 유일한 생존자인 한국전쟁(6·25) 참전 용사를 방문처로 초청하여 인사를 나눌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에 강석주 위원장은 "튀르키예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덕분에, 우리나라의 자유와 평화 그리고 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었음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참가자 전원이 큰절을 올려 참전 용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시 관계자의 감동을 자아내고, 이어 오찬을 함께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방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