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동구의회 제갑섭 의원, 「서울특별시 강동구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5/15 [20:33]

강동구의회 제갑섭 의원, 「서울특별시 강동구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5/15 [20:33]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시 강동구의회 제갑섭 의원(천호1·3동)이 대표 발의한「서울특별시 강동구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일 진행된 제3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되었다.

이번 조례안은 강동구 예비군 대원들의 예비군 훈련장 입소편의를 위해 이동 차량을 운행하고, 소요경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예비군 대원의 사기 진작에 기여하고자 발의되었다.

그동안 강동구 예비군들은 서초구 훈련장까지 바로 연결되는 교통편이 없어 여러번 대중교통을 환승하고, 장거리를 도보로 이동하는 등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조례안의 주요내용에 ▲차량운행 비용의 지원에 관한 사항 ▲중복지원 제한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여 지원 규정을 마련하였다.

이번 조례안의 통과로 예비군 훈련장까지 차량 운행 시 발생하는 경비를 지원함으로써, 대중교통으로 이동해 훈련을 받아야 했던 예비군들의 불편이 상당 부분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제갑섭 의원은“예비군 대원들이 한 해 동안 국가 안보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예비군의 처우개선과 사기진작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라며,“조례 제정을 통해 예비군들의 복무환경 개선은 물론 훈련 참여율 또한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제정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방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