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FC와 함께 학교로 간다!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4:59]

김포FC와 함께 학교로 간다!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5/13 [14:59]

 

[시대일보=변동하 기자]김포시(시장 김병수)가 프로축구구단 김포FC와 함께 ‘김포FC 찾아가는 축구교실(School Match day)’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김포FC의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김포시와 공동협력하여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김포FC 유소년코치와 프로축구 선수단이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축구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약 600여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지난 9일 있었던 첫 수업에서는 특별히 고정운 감독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수업 전부터 김포FC가 직접 학교로 오는지 반신반의했던 학생들은 고정운 감독과 선수단의 등장에 환호성을 질렀다. 김포FC 유니폼을 직접 입고 오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새 축구화와 월드컵공인구를 챙겨와 싸인을 요청하는 학생도 있었다.

 

아이들의 이러한 적극적인 모습을 본 고정운 감독은 “미래 꿈나무 학생들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김포FC가 지역 프로구단으로서 시민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줄 수 있도록 김포시와 함께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의 자리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단과 선수단 소개에 이어진 수업에서는 공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며, 축구를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도 함께 팀을 이루어 미니게임을 하며 마음껏 뛰어놀았다. 축구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김포FC 축구선수들에게 직접 축구를 배우고 사인도 받을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김포 학생들이 김포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설계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포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