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청소년상’첫 수상자 발굴 나선다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1:26]

‘파주시 청소년상’첫 수상자 발굴 나선다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4/03 [11:26]

 

[시대일보=변동하 기자]파주시는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또는 단체)를 선발·시상하는 ‘파주시 청소년상’을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시는 2023년 제정된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에 따라, 바르고 건강한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과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노력한 개인·단체를 선발해 ‘파주시 청소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파주시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또는 단체)이며, 선발 부문은 ▲자원봉사 ▲교류활동 ▲사회참여 ▲바른의지 ▲문화예술 ▲창의과학 ▲체육진흥 ▲청소년지도자 8개 부문이다. 최종 선발된 16명의 수상자는 다음 달에 개최될 ‘2024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표창을 받는다.

 

후보자 추천은 오는 19일 18시까지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 소속 기관·단체(학교 포함) 또는 청소년 주소지 읍면동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표창 추천기관 또는 파주시 청소년상 담당자(☎031-940-5224)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격려해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파주시 청소년상’ 수상자 발굴에 나섰다”라며, “각 학교 및 청소년 기관(단체)에서는 모범적인 청소년과 청소년 지도자가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