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지역서점 연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장철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1:42]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지역서점 연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장철순 기자 | 입력 : 2024/04/03 [11:42]

 

[시대일보=장철순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은 2024년 ‘책동네산책 프로젝트’ 「지역서점 연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책동네산책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독서문화 공간 활성화 및 읽걷쓰 시민 문화 확산을 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주안도서관은 지역서점인 ‘딴뚬꽌뚬’과 ▶나를 위한 초단편 소설 쓰기 ▶만화, 시대와 함께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를 위한 초단편 소설 쓰기’는 오는 17일(수) ~ 6월 12일(수)까지 2시간 동안 짧고 완결성 있는 초단편 소설을 써보는 프로그램으로, 강의 종료 후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쓴 소설을 엮어 소설집을 완성한다.

 

‘만화, 시대와 함께 읽기’는 오는 15일(월) ~ 6월 10일(월)까지 <그 길로 갈 바엔>과 <고래별> 등 만화를 함께 읽고 자유롭게 감상과 비평을 공유한다.

 

모집은 3일(수)부터 주안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이며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juan)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450-9139)로 문의하면 된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책동네산책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독서공동체 참여 및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천시민 저자만들기와 읽걷쓰 시민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