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평오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 출판기념회‘대성황’

- 이낙연 전 총리,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전·현직 국회의원, 강서구 주요 단체장 및 강서주민 등 1000여명 참석해 성료
- 남평오 “ 강서공동체를 통해 지금의 위기를 건너갈 것”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12/10 [20:44]

남평오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 출판기념회‘대성황’

- 이낙연 전 총리,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전·현직 국회의원, 강서구 주요 단체장 및 강서주민 등 1000여명 참석해 성료
- 남평오 “ 강서공동체를 통해 지금의 위기를 건너갈 것”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3/12/10 [20:44]

 


[시대일보=강형구 기자]남평오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이 지난 9일 강서대학교에서‘남평오의 남다른 선택, 위기를 건너갈 담대한 공동체’출판기념회를 열고 내년 총선 출마 행보를 시작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인재근 국회의원, 박용진 국회의원, 최운열 전 국회의원, 황기철 전 국가보훈처장, 신경민 전 국회의원과 김진곤 강서구 호남향우회 연합회 회장 등 강서구 주요 단체장 및 강서주민 1000여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영상을 통해선 김동연 경기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홍성국 국회의원,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 장영달 전 국회의원, 정성헌 전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 등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으며, 전해철 국회의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오영훈 제주도지사 등은 축전을 보내왔다.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남평오 전 민정실장은 소외된 계층을 위해 늘 일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며 “남 전 민정실장은 담대한 공동체를 통해 정치를 제대로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은 “내가 아는 남평오는 일평생 정의로운 선택을 해왔다”며“남 전 민정실장이 위기를 극복하고 정의로운 세계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 1부 세션인‘남평오를 말하다’에서 이낙연 전 총리는 대담자로 참여하여 “양육, 교육 등 생애주기별 문제들은 개인의 책임이 아닌 공동체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며 “남평오 전 민정실장은 이러한 공동체 운동의 가장 적합한 지도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전 총리는 정치 양극화에 대한 해법을 묻는 질문에 “이러한 불모의 정치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답했다.

 

출판기념회 2부 세션인 ‘남평오, 시민에게 듣다“에서는 선경 강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준) 설립 추진위원장, 이병홍 사회적협동조합 배리어프리 이사장, 조재철 수명산 공유화 위원회(준) 위원장과 함께 강서구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남평오 전 민정실장은 행사 말미 객석을 향해 큰절을 올리고 “강서주민들과 삶을 나누고 강서공동체를 발전시키겠다”며,“정의를 위해 계산하지 않는 신념을 가지고 불의와 싸우는 의병이 되어 강서공동체에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김대중 대통령의 생각과 사상, 김근태 의장의 투쟁정신, 이낙연 전 총리의 실용정신을 이어받아 강서공동체를 통해서 지금의 위기를 건너가겠다”면서 내년 총선에 서울 강서갑 출마 의지를 분명히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