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다원학교, 경기도 내 특수학교 중 최초로 위(wee)클래스 설치 및 운영

김명회 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5:13]

이천 다원학교, 경기도 내 특수학교 중 최초로 위(wee)클래스 설치 및 운영

김명회 기자 | 입력 : 2021/04/06 [15:13]

 



 

 
 

 

다원학교(교장 김효경)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심리상담 공간인 위(Wee)클래스의 오프닝데이를 이천시교육지원청 박주영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7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다원학교 위클래스는 경기도교육청과 이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2020년 8월부터 다원학교 4층 특별실을 리모델링하여 2021년 1월에 준비작업을 마쳤다.

 
위(Wee)클래스는 쾌적한 상담 공간과 쉼터를 마련하여 학생의 상황에 따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운영하며 또한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상황에 대처하고 신학기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등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원학교에서 운영하는 위(Wee)클래스는 다원학교를 포함한 이천시 관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위한 시설로, 이천시 지역의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 대한 지원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다원학교 위(Wee)클래스 개설은 김포 새솔학교와 더불어 경기도 내 특수학교 최초로 설치되는 것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예방적 심리 안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회기자 cdolls@naver.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