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랑살리기 유관기관과 ‘맞손’

박재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7:19]

동구, 도랑살리기 유관기관과 ‘맞손’

박재동 기자 | 입력 : 2019/05/15 [07:19]

▲ 사진 왼쪽부터 송흥용 비룡2통장, 최충식 대전충남시민환경연구소장, 황인호 동구청장, 홍대의 K-water 대청지사 운영부장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3일 비룡2통 마을회관에서 비름들마을 도랑살리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민-관 4개 기관·단체가 모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 주민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름들마을 주민(통장 송흥용), k-water 대청지사(지사장 이재홍), 대전충남시민환경연구소(대표 김수영) 등 4개 기관·단체가 뜻을 모았다.

 
행사는 협약서 낭독 및 서명 등 협약식에 이어 도랑 수풀 제거활동 등 정화활동을 벌인 뒤 주민들을 대상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교육도 이뤄졌다.

 
이들 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이달부터 연말까지 추진되는 폭 2미터, 길이 200미터에 이르는 비름들마을 도랑살리기 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청정한 도랑의 유지 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물길정비 및 오염 퇴적물 준설, 수생 식물 식재 등 하천 생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통해 비름들마을 도랑이 친환경 친수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비름들마을 도랑살리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협약에 동참해주신 유관기관 관계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앞으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청정 도랑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재동기자 jdpark@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