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하절기 관광농원 안전점검

김기태 기자 gtkim@sidaeilbo.co.kr | 기사입력 2018/07/12 [00:00]

강화군, 하절기 관광농원 안전점검

김기태 기자 gtkim@sidaeilbo.co.kr | 입력 : 2018/07/12 [00:00]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관내 농촌관광 휴양시설 사업장을 대상으로 7월 말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관광농원, 농촌민박, 농촌체험마을 등 650여개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설, 소방, 위생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안전 점검 및 관리를 통해 시설 이용에 따른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방문객들의 편의 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국적으로 매년 발생하고 있는 대형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태풍, 집중호우 등에 따른 재난·재해 위험지역의 사업장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군은 점검 결과 취약시설 사업장에 대해서는 개선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이장회의, 반상회보 등 마을 홍보를 통해 사업장에서 사전에 자체 정비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매년 서비스·안전 교육 및 동·하절기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만큼 전 사업장에서는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주기 바란다”며, “공무원이 현장점검 및 시정조치 시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기태 기자 gtkim@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