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단오맞이 풍물놀이 한마당 개최

구주회기자 mc355@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6/15 [00:00]

노원구, 단오맞이 풍물놀이 한마당 개최

구주회기자 mc355@hanmail.net | 입력 : 2018/06/15 [00:00]


서울 노원구(구청장 권한대행 박문규)는 민속명절 단오를 맞이해 오는 16일 오후 12시 중계근린공원에서 ‘제6회 노원구민과 함께 하는 단오맞이 풍물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풍물놀이 한마당은 사전마당, 중간마당, 오프닝, 본마당으로 나뉘어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노원문화패 연합, 노원놀이마당, 노원국악예술단, 구립민속예술단 등의 팀이 참여해 신명나는 풍물놀이 한마당을 펼친다.
본마당에서는 길놀이, 경기민요, 사물놀이, 진도북춤, 해금산조, 남도민요와 같은 민속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어린이 팔씨름, 창포머리감기, 부채그리기, 장명루만들기, 투호놀이, 인절미 떡메치기, 먹거리 마당 등 다양한 사전마당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사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노원문화원이 주최하고 노원문화패 연합이 주관한다.
구 관계자는 “단오맞이 풍물놀이 한마당을 통해 전통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지역공동체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주회기자 mc355@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