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효사랑카드’로 할인 혜택 누리세요

정상린기자 sangrinchung@gmail.com | 기사입력 2018/06/14 [00:00]

중구, ‘효사랑카드’로 할인 혜택 누리세요

정상린기자 sangrinchung@gmail.com | 입력 : 2018/06/14 [00:00]


중구가 노인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효 문화 확산을 위해 '효사랑카드' 발급을 시작했다.
대상은 중구에 거주하면서 기초연금을 받는 만70세 이상 노인이다.
이 카드를 갖고 구와 협약을 맺은 가맹점을 방문하면 이용 요금을 최소 10% 할인받을 수 있다.
구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중구는 전체 인구 중 노인 비율이 17%로 다른 자치구보다 높은 만큼 조금이라도 어르신 피부에 와 닿는 혜택을 드리자는 취지에서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구는 이번 효사랑카드 사업 추진을 위해 관내에서 음식점, 미용실, 안경점, 카페 등 300여 곳의 가맹점을 발굴했다.
이와 함께 효사랑카드 가맹점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효사랑가게' 현판을 부착했다.
효사랑카드는 신분증을 지참해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가맹점 목록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효사랑가게' 리플릿을 제작해 상세히 안내받도록 하고 있다.
중구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효사랑가게'를 늘려갈 계획이다.

정상린기자 sangrinchung@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