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기사입력 2018/06/14 [00:00]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입력 : 2018/06/14 [00:00]

2018 특성화사업 에코힐링 개막식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장은정)이 지난 5월 31일 ··2018 에코힐링프로그램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성시청가족여성과, 안성두원공과대학교산학협력단, 안성경찰서여성청소년계, 안성경찰서공도지구대, 안성교육지원청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특성화사업인 자연을 통한 치유 프로그램 ‘에코힐링’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기관라운딩과 에코힐링 사업소개, 텃밭팻말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학교밖청소년들과 에코힐링프로그램 봉사에 참여한 두원공과대학교 학생들도 행사에 함께 참여하였다.
에코힐링 프로그램은 텃밭 및 원예치료 프로그램인 ‘아름다움을 만들다’, 쌀을 매체로 작품 활동을 하는 ‘자연이 주는 선물’, 벽화활동프로그램인 ‘마을을 디자인하다’로 구성되어있다.
마을을 디자인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두원공과대학교 유아교육과 임유진학생은 청소년들과 벽화활동을 하면서 많은 뿌듯함을 느꼈고 자신들이 청소년들과 힘을 합쳐서 그린 벽화를 꿈드림 청소년들이 보고 기뻐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으며 이러한 봉사활동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에코힐링 ‘마을을 디자인하다’프로그램은 추후에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뿐만 아니라 안성시 지역에 벽화사업 공모를 하여 지역사회로 사업을 확대시켜 학교밖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발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안성시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등의 학습지원, 건강검진 지원, 취업 지원 및 경제지원을 중심으로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