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학생 학력향상에 211억원 투자

이상수기자 sslee@sidaeilbo.co.kr | 기사입력 2018/03/06 [00:00]

포항시, 학생 학력향상에 211억원 투자

이상수기자 sslee@sidaeilbo.co.kr | 입력 : 2018/03/06 [00:00]





포항시는 우수한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의인재 육성과 일류교육도시 도약을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육 사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고 올해 교육예산을 전년대비 32%가 증가한 211억원 규모로 편성했다.
이는 다양하고 특화된 사업 추진을 통해 교육여건 개선은 물론, 학업 때문에 외부로 유출되는 인구이동을 최소화하고 교육에 대한 투자확대를 통해 포항시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포항시의 주요 교육지원사업으로는 무상급식을 위한 급식비 지원과 학력향상 공모사업, 진로진학 역량 강화 지원 사업, 교육환경개선사업, 다목적체육관 건립비 지원, 장학사업과 저소득 자녀 교육비 지원 등이 있다.
이와 관련해 포항시는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초·중학생들의 건강과 식생활 개선을 위한 무상급식과 함께, 지난해까지 동 지역 초등학교 4학년까지만 실시하던 무상급식을 초등학교 전 학년으로 확대 시행하는데 17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관내 126개 초·중·고등학교로부터 사업계획을 접수받아 사업의 타당성과 적정성, 중요도를 반영한 학교시설 개선사업과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 자유학기제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15억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해 교육예산은 교육 공동체를 위한 참여를 확대하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지원될 것”이라며,“교육예산은 미래를 위한 투자인 만큼 앞으로 더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수기자 sslee@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