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10일 신년 기자회견

윤경기자 kyoung@sidaeilbo.co.kr | 기사입력 2018/01/05 [00:00]

문 대통령, 10일 신년 기자회견

윤경기자 kyoung@sidaeilbo.co.kr | 입력 : 2018/01/05 [00:00]

새해 국정방향 발표
정치·외교·남북관계·경제현안 등 구상 밝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신년 기자회견을 한다고 청와대가 4일 밝혔다.
문 대통령이 TV로 생중계되는 공식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지난해 8월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이어 두 번째다.
문 대통령은 회견 초반 20분간에 걸쳐 신년사 발표를 통해 새해 국정운영 기조를 설명한 뒤 1시간 가량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할 예정이다.
회견은 사전에 질문과 질문자를 정하지 않고 미국식으로 대통령이 직접 질문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 대통령은 회견에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의 신년사 발표 이후 남북관계 개선 움직임과 한반도 평화정착 방안,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위안부 합의 문제, 개헌, 적폐청산 등 정치·외교·안보 현안과 국민소득 3만 달러 달성과 삶의 질 높이기, 일자리 창출, 격차해소 등 경제현안에 대한 구상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신년 기자회견 참석 대상은 청와대에 출입하는 내·외신 출입기자 250여 명이다.

윤경기자 kyoung@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