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집합교육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연천군 민원실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 근무자와 각 부서 인허가 담당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각종 민원에 따른 감정노동으로 지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으로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긍정회복 탄력성 키우기, 향기 테라피, 숲 체험 및 차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하였고, 직원들은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동료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업무로 발생하는 심리적인 문제를 치유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특강에서 “대민접점 공무원으로서 성실히 업무에 임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소통․공감․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미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군민과 최접점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마음챙김을 통해 친절서비스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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