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우리 마을 「뇌건강지킴이」 시흥시, 인지파트너 2기 양성교육 수료식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2/12/02 [09:33]

[시흥시] 우리 마을 「뇌건강지킴이」 시흥시, 인지파트너 2기 양성교육 수료식

시대일보 | 입력 : 2022/12/02 [09:3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월 30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월곶동 주민을 대상으로 제2기 인지파트너 양성교육 수료식을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했다.

 

인지파트너는 지역사회로부터 치매환자와 가족의 고립을 방지하고, 치매환자의 돌봄을 마을로 확대하고자 인지건강 활동가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 예방의 주민 참여와 지속가능한 주민공동체 형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뇌건강지킴이」이다.

 

인지파트너 2기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등 6회 차의 이론 교육과 치매환자의 가정을 방문해 인지파트너로서의 인지건강 자원봉사를 병행해 치매환자와 소통하고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에 큰 역할을 했다.

 

인지파트너 양성과정을 수료한 인지파트너 활동가는 역량강화를 위한 심화교육과정을 거쳐 경로당 등 관내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등 인지건강 활동가로서의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는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인지파트너 양성 및 인지파트너 활동 지원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 청렴한 시흥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지파트너양성교육 및 인지파트너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 031-310-594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