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파주시 공공형어린이집, 아동권리 존중 위한 아동학대근절교육 참여

- 양육의 긴 여정, 올바른 훈육에 대한 고민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0:39]

[파주시] 파주시 공공형어린이집, 아동권리 존중 위한 아동학대근절교육 참여

- 양육의 긴 여정, 올바른 훈육에 대한 고민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2/12/02 [10:39]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파주시 공공형어린이집이 지난달 29일부터 내년 1월까지 총 9회차에 거쳐 아동권리 존중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세이브더칠드런 주관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긍정적인 아이키우기’라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 경험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며, 비폭력 양육과 아동학대 근절에 대해 다룬다.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란, 아동발달원리를 기반으로 아동을 존중하면서도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비폭력적인 양육 접근법이다. 정서적·신체적 체벌을 하지 않으면서 아이가 서서히 자제력을 키우도록 하며, 아이와 부모가 서로 존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교육 첫날인 29일은 프로그램 구성 및 자신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뤘으며, 2주차부터 9주차까지는 성장단계별로 아이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은 “올바른 훈육 방법에 대한 고민은 비단 어린이집 원장이라는 직업정신에서만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누구나 끊임없이 고민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자발적으로 아동 권리 존중을 위한 좋은 교육에 참여하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보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