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우리 동네를 ‘환하게’, 파주읍 주민자치회 마을 벽화 그리기 사업 마무리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0:40]

[파주시] 우리 동네를 ‘환하게’, 파주읍 주민자치회 마을 벽화 그리기 사업 마무리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2/12/02 [10:40]

 

 

파주시 파주읍 주민자치회(회장 노영준)는 지난달 29일 파주읍 연풍2리 마을사랑방 벽화 채색 작업을 마무리하며 ‘길 따라 그림 따라 벽화 그리기’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채색 작업은 2022년 파주읍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마을계획 사업 중 하나로, 지난 9월 세경고등학교 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한 ‘길 따라 그림 따라 벽화 그리기’ 사업의 연장선이다.

 

이날 작업에는 주민자치회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까지 동참해 지난 10월 19일부터 약 20여 명의 참여자들이 마을의 공동 생활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자 적극적으로 팔을 걷어붙였다. 주민들이 직접 손으로 노후화된 마을사랑방 벽을 직접 정비해 채색하며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자 했다는 점에서 주민자치로서 갖는 의미가 크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사랑방의 낡은 외관이 깨끗하게 채색된 모습을 보니 온 마을이 환해지는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주민들이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셉테드(CPTED) 개념의 가로등 화분 봄꽃 심기, 노후 담장 및 건물 벽화 그리기, 낙후 주택 밀집 지역 가로등 설치 등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