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1‘청소년 정책공유회 개최’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와 민주시민 역량 제고

정상린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16:08]

성북구, 2021‘청소년 정책공유회 개최’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와 민주시민 역량 제고

정상린 기자 | 입력 : 2021/09/16 [16:08]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11일 성북구의원과 함께하는 2021년 성북구 청소년 정책발굴단 위촉 및 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북구 청소년 정책발굴단은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제고할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에서 매년 전국 10개 지자체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성북구는 올해 처음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이 만드는 성북구’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성북구 청소년이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게 하고, 교육·토론의 과정을 거쳐 정책의제를 발굴함으로써 실질적인 청소년 참여권 보장 및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는데, 역량 교육, 정책발굴 및 토론, 정책 발표 및 실천활동 등으로 구성돼 연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을 수행할 청소년 50여명을 청소년 정책발굴단원으로 위촉하여 활동을 진행함과 동시에 정혜숙 성북구의회 행정기획위원장 및 정혜영 부위원장 등 정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책 발굴 중간 단계로서 정책공유회를 함께 개최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총 5개 그룹으로 나뉘어 사전에 청소년들이 제출한 정책의제를 놓고 관계자들과 함께 활발한 토론에 참여해 의견을 교환했다.

 
정상린기자 sangrinchung@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