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정과 상식이 바로 선 건설 현장 위한 규제개혁 나설 것"

국힘, 규제개혁 간담회 개최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2/11/16 [16:21]

"공정과 상식이 바로 선 건설 현장 위한 규제개혁 나설 것"

국힘, 규제개혁 간담회 개최

시대일보 | 입력 : 2022/11/16 [16:21]

▲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재로 건설노조의 불법·부당행위 만연 및 건설현장 인력난 심화 등에 따른 국정 과제 달성의 불투명과 중소건설업체 현장의 애로사항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규제개혁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재로 건설노조의 불법·부당행위 만연 및 건설현장 인력난 심화 등에 따른 국정 과제 달성의 불투명과 중소건설업체 현장의 애로사항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규제개혁 간담회가 열렸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대한민국의 경제 또한 여러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특히 고금리, 고환율, 원자재 가격상승에 유동성 위기까지 겹치면서 건설업계도 어려운 상황에 있다"고 말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정권의 균형 잃은 정책에 따라 우후죽순처럼 늘어난 건설노조들의 불법 부당행위로 건설 현장에 정상적인 시스템이 무너지고 건설업 자체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현저하게 떨어지고 있다"며 "많은 건설 현장에서 외국 인력을 활용할 수밖에 없는 건설 현장 특성상 외국 인력이 원활히 공급되어 현장에서 인력난이 일어나지 않도록 적극적인 제도 개선도 필요하다"고 발언했다. 

 

이어 "산업현장의 안전에 중점을 두어주시고 사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없도록 최선을 또한 다해야 한다"며 "건설업의 원청과 하청에 상생을 조성하고 공정과 상식적인 환경에서 제대로 건설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간을 바로 세우는 시작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