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尹, 제17차 정상회의 참석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2/11/15 [23:00]

尹, 제17차 정상회의 참석

시대일보 | 입력 : 2022/11/15 [23:00]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5일(현지시간) 제17차 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각국 정상들과 인사를 나누고 환담을 가졌다.

 

먼저 캐나다와 독일, 네덜란드 총리 등은 윤 대통령에게 최근 있었던 이태원 참사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인도의 모디 총리는 윤 대통령을 만나 양국 간 경제 협력과 한국 기업의 인도 진출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면서 또 민주주의 국가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의사를 표명했고, 윤 대통령의 인도 방문을 초청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은 오늘 오후 회담을 기대한다고 말했고, 윤 대통령은 지난 3월 시 주석의 당선 축하 전화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마키 살 세네갈 대통령은 한국과의 경제 협력이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 윤 대통령은 영국의 수낙 총리에게 취임을 축하한다고 인사했으며, 수낙 총리는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또 수낙 총리는 재무장관 시절부터 한국과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낙 총리도 이태원 참사에 대해 영국 국민을 대표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앞서 소개한 나라 이외에도 호주 총리, 이탈리아 총리, UAE 대통령, 스페인 총리, 튀르키예 대통령,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등 많은 국가의 정상과 인사를 나눴다. 또 EU 집행위원장, IMF 총재, 세계은행 총재 등과도 인사를 나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