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참햇쌀』, 경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장용수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6:05]

진주시, 『참햇쌀』, 경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장용수 기자 | 입력 : 2020/11/19 [16:05]

 



 
 진주시는 경상남도 우수브랜드 쌀 평가에서 진주시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윤철)에서 생산되는 『참햇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브랜드 홍보와 인지도 향상을 통한 고품질 쌀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기술원,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각각 품위평가, 혼입률 평가, 식미 평가, 서면 평가를 진행했다.

 
시는 쌀 품질 고급화를 위하여 양곡가공시설 개·보수 및 포장재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고, 농업의 기본인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 농가 교육, 홍보 등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도내 브랜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참햇쌀은 2014년 장려상 수상에 이어 2015년 최우수상, 2017년 우수상, 2019년에는 대상을 수상하며 경남지역의 명품 쌀로 평가받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윤철 대표는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계속해서 진주시 쌀 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며, “고품질 쌀 생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준 진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경상남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쌀 생산을 위하여 앞으로도 품질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용수기자 dyd8615@naver.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