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 안내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20/08/12 [17:15]

거창군,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 안내

시대일보 | 입력 : 2020/08/12 [17:15]


 

 거창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야외 걷기운동을 권장하기 위해 개인 또는 가족 단위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를 오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지정된 걷기길 5코스 중 한 코스를 선택해 개인 또는 가족 단위 걷기 운동을 하고 코스 내 설치된 인증 사진 안내판 앞에서 촬영한 후 인증사진을 네이버 밴드(다같이 걷자, 거창한바퀴)에 올리면 모바일 커피 쿠폰(5천 원 상당)을 지급한다.

 
걷기길은 총 5코스로 △창포원, △거창항노화힐링랜드(출렁다리 입구), △북상 월성계곡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길, △건흥산(거열산성), △잠두봉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량을 늘려 비만 및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관리하고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고자 비대면 방식의 개인별 걷기 캠페인을 마련한 것이다.

 
걷기에 관심 있는 지역민은 누구나 네이버 밴드(다같이 걷자, 거창한바퀴)에 가입 후 5코스 모두 참여 가능하다. (단, 동일 코스 중복 참여 불가)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줄어든 신체 활동량을 늘려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소소한 기쁨을 통해 삶의 활력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23,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