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문화를 열어가는 ‘굿 윌스토어’

‘굿 윌스토어 예산점’개점

강창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4:46]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문화를 열어가는 ‘굿 윌스토어’

‘굿 윌스토어 예산점’개점

강창균 기자 | 입력 : 2020/07/27 [14:46]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는 지난 7월24일 내포보부상 테마마을 내(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1로55) 박물관 2층에 “굿윌스토어 예산점”을 개점하였다.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송파구 장지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송파구 새말로10길19)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예산점은 코로나 생활방역을 위해 비대면인 매장으로 운영한다. 내포보부상 박물관 2층 4D영상관 앞에 있는 매장에서 구매자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대금은 셀프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 하면 된다.

 
아울러 여기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 될 예정이다. 장형옥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과거 보부상과 현재의 굿윌스토어와는 유통의 중심역할을 수행하는 점, 과거와 현재,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공통된 연결 고리를 갖고 있으며 과거   전국으로 물품을 유통시켰던 내포보부상처럼 박물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굿윌스토어를 널리 알리고 장애인 인식개선과 기부문화 확산에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하였다. 한편 내포보부상촌은 지역의 문화유산인 보부상을 핵심 가치로 삼아 2016년에 착공하여 약 6만㎡부지에 전시시설, 수장시설, 체험시설, 영상시설 등을 갖춰 지상2층 규모로 건립하였으며 1층 전시공간은 보부상이야기, 내포이야기로 구성돼 보부상의 유. 무형 가치를 중심으로 한 내포의 과거와 현재를 바라보고 미래의 찬란한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했으며 2층은 보부상 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존과 4D 상영관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과  청소년 자녀들에게 역사와 우리 문화에 대한 현장 학습장으로 활용 할 수 있어 국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포문화사업소 관계자는 “내포보부상 박물관이 전국을 대표하는 공립박물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www.16449191.com)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