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언택트 관광지 100선’ 3곳 선정

박재동 기자 | 기사입력 2020/07/12 [15:09]

동구, ‘언택트 관광지 100선’ 3곳 선정

박재동 기자 | 입력 : 2020/07/12 [15:09]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상소동 산림욕장, 식장산 문화공원, 만인산 자연휴양림이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언택트 관광지 100선은 한국관광공사와 지역관광공사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에서 국민들이 코로나19를 피해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안전하게 국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선정됐다.

 
선정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 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 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 요건을 검토해 이뤄졌다.

 
특히, 선정된 3곳은 자연체험과 휴양을 할 수 있는 각종 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계절마다 변화하는 색감과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여 가족단위 관광객과 연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언택트 관광지로 선정된 지역명소 3곳 외에도 숨겨진 관광명소를 발굴·육성하는 한편 맞춤형 코스개발 등 콘텐츠를 개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이미 대동하늘공원이 강소형 잠재관광지와 한국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식장산 등 3곳이 선정되는 등 ‘관광하기 좋은 동구’로서의 입지를 마련했다.

 
박재동기자 jdpark@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