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사천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 사천시에서 추위를 물리치는 열띤 경쟁

조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8:23]

제8회 사천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 사천시에서 추위를 물리치는 열띤 경쟁

조성덕 기자 | 입력 : 2020/01/14 [18:23]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와 지역농구 발전을 위한「제8회 사천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삼천포체육관과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농구협회 주관으로 농구도시로서의 위상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전국의 의료인 재학생 및 졸업생 농구동아리를 초청하여 개최하는 대회로 대구한의대, 충남의대, 연세대치대 등 전국의 14개 의료인 농구동아리팀 300여 명의 선수가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방식은 시니어리그, 주니어리그 2개의 리그로 나누어 조별 풀리그 후 순위 결정전을 치르는 방식이며, 경기규칙은 국제농구연맹(FIBA) 룰을 따르게 된다.

 
한편 사천시는 농구의 고장답게 금년에도 전국의 중·고교 엘리트 농구선수가 참가하는「제50회 추계 전국남녀 중고농구 연맹전」 및 농구동호인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2020 KBA 3X3 KOREA TOUR 사천대회」를 유치하여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지역의 각급 학교 농구부들의 전력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다.

 
조성덕기자 sdjo@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