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명초, 넘나듦 학교예술교육으로 전국 대상 수상!

강수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6:28]

대구남명초, 넘나듦 학교예술교육으로 전국 대상 수상!

강수국 기자 | 입력 : 2019/12/12 [16:28]

 

 

  대구남명초등학교(교장 윤정희)는 교육부와 학교예술교육중앙지원단이 주관한 ‘2019학년도 학교예술교육 공모전’에서 학교예술교육과정 운영부문 전국 대상(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1월 세종 밸류호텔 세종시티에서 열릴 예정이다.

 

  남명초는 학생들의 삶 속에서 예술과의 밀접한 만남을 통해 더 의미 있는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이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 일환으로 너와 나의 꿈, 희망, 배움, 사랑이 넘나드는 프로젝트인 ‘넘나듦 남명 행복 앙상블’ 예술교육을 4년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국어(한 학기 한 권 읽기)와 타교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하여 재구성한 프로젝트‘톡톡! 보니하니 연극 프로젝트’, 전교생이 1인 1악기를 연주하고 대덕문화전당에서 공연도 하는 ‘무학년제 평생악기 6년 프로젝트’, 월 1~3회 책가방 없는 ‘아르떼 룰루랄라 행복하데이 문화예술 놀이 날’등 문화예술교육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연극 심화 동아리인 ‘흥이 쑥~ 액츠’는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하며 연극에 대한 꿈과 끼를 발휘하고 있다.

 

  윤정희 교장은 “2016년부터 4년간 넘나듦 예술교육을 연극 중심 행복학교와 연계해 진행해온 결과 2018년 대구 예술교육 유공학교 수상에 이어 2019년에는 전국 학교예술교육과정 운영에서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 자신을 표현하면서 자존감을 높이고, 긍정적이고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나아가 자신의 능력을 사회에 환원할 줄 아는 삶의 주인공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