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사랑푸드뱅크와 함께 취약계층 영양 지원 시행

박정길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6:56]

화성시 진안동, 사랑푸드뱅크와 함께 취약계층 영양 지원 시행

박정길 기자 | 입력 : 2019/11/12 [16:56]


 

 
화성시 진안동(동장 양혜란) 은 사랑푸드뱅크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을 제공을 받아 행복채움친구 사업 활성화 및 지역 복지 증진 기여를 위한 '사랑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영양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11월 12일(화) 오전 10시,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동장실에서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푸드뱅크 대상으로, △사업소개,업무협력 범위 및 취지 설명△협약서 서명 및 교환 으로 진행됐다.

 
협약주요내용은- 영양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자원 연계 추진(행복채움친구 운영물품 지원,취약계층 반찬 지원 등) - 지역내 사례관리 사업공동 추진(복지사각지대 공동 발굴 등) 등이다.

 
협약으로- 기부경로가 다양하고 물품이 풍부한 사랑푸드뱅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영양 취약계층에게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영양지원사업 추진과정에서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발굴시 사례관리 진행 및 자원을 연계하고, 각 기관과긴밀한 협조를 통해취약 계층의 먹거리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하는 등의 기대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지속적으로 바른 먹거리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함께해 준 사랑푸드뱅크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여러 유관기관과협력하고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랑푸드뱅크는 2019년 4월 개소한 비영리단체로 업체나 개인이 기탁한 식품 및 생필품을 수령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대신전달 해 왔고 주요사업은 △기탁받은 물품관리 및 적재적소에 배분 △이웃에게 전달△시청에서 배정해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및 기타 저소득 가구에 기부물품을 제공하는 일 등이다.

 
박정길기자 jgbag@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