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대기업 취업성공 선배 멘토링 특강 성료:시대일보
로고

[부천시] 대기업 취업성공 선배 멘토링 특강 성료

기아 동우진 강사 초청…현직자가 전하는 성공 노하우에 뜨거운 반응

박재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4:39]

[부천시] 대기업 취업성공 선배 멘토링 특강 성료

기아 동우진 강사 초청…현직자가 전하는 성공 노하우에 뜨거운 반응

박재근 기자 | 입력 : 2023/03/17 [14:39]

 

▲ 부천시는 지난 16일 기아에 취업해 품질관리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우진 강사를 초청해 멘토링 특강을 개최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6일 기아에 취업해 품질관리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우진 강사를 초청해멘토링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 기술 인력을 꿈꾸는 40여 명의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장래 진로 모색·취업 노하우·실제 면접 기술 등 성공 전략 멘토링을 주제로 다뤘다.

 

강의는 ▲4차 산업혁명시대 모빌리티산업의 생산공정 및 품질관리 분야에 대한 이해 등 직무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면접 기술 공유 등 취업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구성돼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참여자들로부터 사전 질문을 받아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맞춤형 방식으로 해소하고, 현직자가 직접 전수하는 ‘미래산업의 트렌드’와 ‘나만의 셀링 포인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스스로 개선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미래산업 분야 전반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해 특강의 열기를 높였다.

 

멘토링 특강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은 “인공지능(AI) 면접에서 탈락하는 원인을 알 수 없었는데, 면접관들이 확인하는 필수 조건과 가장 중시되는 합격 요소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멘토링 특강은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인 취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고, 취업에 성공한 선배로부터 꼭 필요한 경험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